태백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문명호)는 지난 8일(목) 태백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한국항공고등학교 입학에 관심이 많은 지역주민, 학부모, 중학생, 중학교 교사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한국항공고등학교 입학 설명회’를 개최했다.
태백기계공고는 2024학년도에 한국항공고등학교로 교명을 변경하여 개교하며, 강원도형 마이스터학과 운영으로 항공정비시스템과 3개 반 48명을 모집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항공정비사와 항공·우주 분야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번 입학 설명회는 문명호 학교장이 직접 나서 2시간 동안 진행하였으며, 입학전형, 장학금제도, 교육과정 등 다양한 주제로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하여 본교 입학에 관한 많은 관심과 궁금증을 해소하였다.
입학 설명회에 참석한 태백시청 강명주 교육과장은 “지역 내에서 한국항공고등학교에 얼마나 관심이 많은지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라며, 한국항공고등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많은 행정적 지원과 관심을 약속했다.
중학교 자녀와 함께 참석한 한 학부모는 “그동안 한국항공고등학교의 입시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궁금한 부분을 해소할 수 있었다”라며 “자녀와 상담을 통해 2024학년도 신입생에 도전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한편, 한국항공고등학교는 2024년 개교에 따라 대대적인 학교 리브랜딩 프로젝트를 통하여 학교의 이미지를 새롭게 만들어 나가고 있다. 한국항공고는 ‘더 높은 곳에서, 더 넓은 곳을 향한 비상!’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온라인을 통한 학교 홍보 랜딩페이지(http://kahs.kr)를 운영하고 다양한 학교 SNS 채널을 활용한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태백시, 2024학년도 한국항공고등학교 입학 설명회 성공적인 개최(2023.6.13 스포츠서울)
태백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문명호)가 2024학년도부터 한국항공고등학교로 개교함에 따른 새로운 학교 이미지 정립과 항공 분야 교원 전문성 강화에 나섰다.
태백기계공고는 새로운 학교 이미지 정립을 위해 한국항공고등학교에 맞는 교가, 엠블럼, 마스코트를 제작해 학교를 알리고 있다.
새로운 교가는 한국항공고등학교의 진취적이고 밝은 이미지에 어울리는 멜로디와 희망적인 가사로,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학교의 포부가 담겨있다. 현재 음악 교사인 이연희 교사가 작곡을, 국어 교사인 박기춘 교사가 작사를 맡았으며, 한국항공고등학교 홍보 랜딩페이지(http://kahs.kr/)에서 들을 수 있다
학교 엠블럼과 이니셜 로고 및 마스코트도 새롭게 디자인되어 한국을 대표하는 항공고등학교가 되겠다는 학교의 포부와 항공 분야에 대한 학교의 전문성을 나타낸다. 특히, 새로운 마스코트 ‘앨버트’는 가장 높은 곳에 올라가 가장 멀리 날아가는 것으로 알려진 새인 앨버트로스를 모티브로 하였으며, 한국항공고등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이 대한민국에서 가장 높은 도시인 태백에서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대한민국 항공⋅우주 분야를 이끌어 갈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학교를 운영하기 위해 교원 전문성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이에 본교 재임 중인 교사들의 장기 심화 연수와 항공 관련 자격취득 및 교사의 자발적 직무연수를 지원하고 있으며, △박영훈(항공산업기사) △이미정(항공산업기사, 항공정비기능사) △신동찬(항공정비기능사) 교사가 항공 관련 자격증을 취득해 다른 교사들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문명호 교장은 “한국항공고등학교의 새로운 이미지 정립과 교사의 전문성 강화는 학교의 발전과 학생들의 교육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이를 통해 한국항공고등학교는 항공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학교로 발전할 것이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항공고등학교는 2024년 개교에 따라 항공정비시스템과 3개 반 48명의 신입생을 전국에서 모집한다.
한국항공고등학교, 2024년 개교에 발맞춰 학교 이미지 정립 및 교원 전문성 강화(2023.6.29. 스포츠서울)